강풍 주의보 창문 보호 어떻게 해야 할까?

장마가 시작되면서 많은 비와 함께 강풍이 부는 날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특히 강풍이 부는 날에는 창문이 파손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조치를 해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강풍 주의보가 있는 날에는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강풍 주의보 창문보호 방법




강풍 주의보 창문 보호 방법

강풍 주의보가 있는 날 창문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창문과 문틈 막기

창문과 문을 꼭 닫은 뒤 자물쇠를 잠그고 창틀의 틈새를 막아 창문이 바람에 흔들리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합니다.


2. 오래된 샷시나 창문 교체

강풍이 오기 전 오래되고 낡은 창문틀이나 창문은 미리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테이프 붙이기

단순히 유리 표면에 X자 형태로 테이프를 사용하는 것은 효과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유리와 샷시 그리고 창문틀과 창틀이 만나는 가장자리르 중심으로 테이프를 붙이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4. 유리 파손 방지 필름

유리파손 방지 필름을 시공하면 유리가 깨지거나 파손되어 유리 파편이 날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5. 강풍이 불 때 유리창과 거리두기

강풍으로 인해 유리가 심하게 파손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유리창과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것이 안전합니다.


6. 외출 자제

강풍이 많이 부는 날에는 외부에 있는 간판 또는 구조물이 날아가거나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일상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들이지만 강풍으로 인한 창문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으니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모든 위험으로 부터 안전하게 보호하지는 못하기 때문에 항상 주의를 살피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안전한 장소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태풍이 지난간 후 창문 점검 방법

태풍 또는 강풍이 지난간 후 창문을 점검하여 파손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복구 조치를 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 외관 검사

창문과 샷시에 눈에 보이는 손상이나 균열이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봅니다.


2. 창문 작동 확인

창문이 원활하게 열리고 닫히는지 확인합니다. 열고 닫는것에 문제가 있다면 창틀이나 경첩에 손상이 있을 수 있으니, 수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창문 틈새 점검

창문과 창틀 사이의 틈새를 확인하여, 필요한 경우 실리콘 등으로 보강 합니다.


4. 유리 상태 확인

유리에 균열 또는 파손이 있는지 살펴보고 이상이 있다면 유리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방수 기능 점검

창문 주변으로 물이 새는 곳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6. 창문 부속품 확인

잠금장치, 손잡이 등의 부속품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점검합니다.


7. 창틀 변형 확인

창틀에 변형이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수리를 합니다.


8. 안전장치 점검

창문 안전바 또는 잠금장치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강풍으로 인한 피해가 발견되면 즉시 수리를 하거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피해를 입은 창문이나 시설물을 보수 복구하기 전 반드시 사진을 찍어 증거를 남겨 두는 것이 좋은데요.

전세 또는 월세로 사는 경우 집주인에게 수리를 요청하거나 먼저 수리 후 비용을 청구하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런 글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