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7 들어갈 새로운 AP 칩셋은

내년에 출시 예정인 갤럭시 워치7 에 탑재 될 것으로 보이는 AP칩셋에 대한 최신 정보가 외신을 통해 나왔습니다.

갤럭시 제품에 대한 정보를 다루는 샘모바일에 주장에 따르면 내년에 출시되는 갤럭시 워치7에 3nm 엑시노스 칩셋이 탑재된다는 정보입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워치는 2021년 출시 된 갤럭시 워치4 부터 5nm 공정으로 만들어진 엑시노스 W920 칩셋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7

2023년 2월 출시 된 갤럭시 워치6 시리즈에는 같은 5nm 공정이 적용되었지만 약간 업그레이드 된 엑시노스 W930이 탑재 되기도 했습니다.

다만 이전보다 더 빨리진 코어 클럭인 1.4GHz를 지원함에도 불구하고 제조 공정 부분에 있어서 기존과 동일하다는 이유로 출시 당시에도 획기적인 변화는 없었다는 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워치7 시리즈 부터는 3nm 공정이 적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이전과 다른 인상을 심어줄 가능성이 생겼다고 볼 수 있습니다.

3nm 공정이 적용되면 CPU 에너지 효율성이 크게 증가할 뿐만 아니라 프로세서의 처리 속도도 빨라지게 됩니다. 또한 저전력 기술을 통해 배터리 성능도 이전보다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워치는 출시 초기부터 사용 시간이 짧다는 딜레마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사용자들의 불만도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갤럭시 워치5 시리즈로 들어오면서 배터리에 대한 효율성도 어느정도 나아진 상태입니다.

만약 샘모바일의 예측대로 갤럭시 워치7 에 3nm 공정이 적용된 칩셋이 탑재 된다면, 애플 워치의 대항마로도 손색이 없을 것입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