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동매매 의미 와 빠져나올 수 있는 방법

투자판에 오래 몸담으셨거나 이제 막 시작한 주린이들은 투자를 하면서 뇌동매매에 대해 한번쯤 들어보신 적이 있을겁니다.

뇌동매매 의미 를 찾아아보면 투자 기업을 선정하고 기업에 대한 가치에 대해 분석하지 않고 운에만 맞겨 투자 하는것을 말합니다.

뇌동매매를 벗어나기 위해서는 주식투자를 시작하기 전 자신만의 투자 기준을 세우고, 분석이 가능한 쉬운 기업부터 투자를 시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주식투자자들은 이런 힘들고 어려운 과정을 건너뛴채로 주식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뇌동매매 의미

뇌동매매가 어떻게 생기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람들이 처음에는 우량주 위주의 안전한 투자를 하다가 어느 순간 지지부진한 장세가 시작되면 불안감이 엄습해 오기 시작합니다.

언론사나 투자관련 단톡방을 보면 다들 주식투자를 통해 돈을 벌고 있는데, 나만 소외되는 것같은 두려움을 느껴 포모증후군에 빠지게 됩니다.

이런 포모 증후군이 오면 처음 생각하고 계획했던 투자 방법 반대로 자신의 감에만 의존한 뇌동매매 투자에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럴때 보통 위험한 상황이 오게되는데, 인이 추천하는 종목이나 리딩방을 통해 사람들을 모으고 주식을 사게 한 뒤 자신이 보유하고 있던 주식은 팔아버려 피해를 당하게 됩니다.

뇌동매매 끊으려면

사실 뇌동매매 패턴이 오랜 시간동안 굳어진 상태라면 투자 방식을 바꾸기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주식 투자에 대한 기초적인이론에 대해 공부하고 소액투자를 통해 투자금을 조금씩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1.시장을 이기려고 하지 말자.

주식판에서 개인이 시장을 상대로 이길 수 있는 방법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요즘 유튜브 등을 보면 매매기법이나 투자기법을 통해 큰돈을 벌 수 있을 것처럼 보이지만 막상 내가 해보면 결코 호락호락 하지 않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차라리 시장을 이기려고 하지 말고, 시장과 함께 천천히 우상향 해나가는 투자 방법으로 사용해보길 바랍니다.

종목에 투자하는 것이 큰 돈을 벌 수 있지만 주식 시장은 준비되지 않은 자로터 준비되어 있는자에게 돈이 옮겨지는 원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부터 종목에 투자를 하면서 묻지마 투자식의 뇌동매매를 한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수익률은 여러분이 예상하시는 것처럼 그다지 좋지 못했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나서 이때 ETF 펀드를 통해 투자를 하면서 종목 공부를 하면 수익률 측면에서 더 났지 않았을까 후회가 들기도 하지만 이미 지나간 것은 지나간대로 잊고 다시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국내 주식들은 모두 정리하고 토스증권을 통해 미국 주식 소수점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다음달이면 1년이 되어 가는데, 수익률은 지금까지 종목 투자 방식보다 오히려 더 높게 나오고 있습니다.

무조건 ETF 투자 방식이 좋다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본인에게 잘 맞는 주식투자 방식을 선택하면 느리지만 조금씩 수익도 얻을 수 있는이런 방법도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2. 영끌 또는 빚투는 하지 말기

주식투자나 코인 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주홍글씨처럼 따라 다니는 말이 바로 빚투입니다. 이미 언론을 통해 빚투로 인해 투자는 물론 삶까지 무너져 버린 사례들을 우리는 지켜봐 왔습니다.

하지만 빚투를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시기를 보면 뇌동매매에 중독되어 있을때 가장 많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때부터는 투자가 아닌 돈놓고 돈먹기 방식의 도박 형식으로 주식투자가 변질되기 때문에, 더 큰 돈을 잃게 되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제가 이렇게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것은 저 역시 많은 레버리지를 이용해 주식투자를 했었고, 이로 인해 금전적 손실은 물론 정신적 스트레스까지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나마 다행이었던 것은 주식을 빌려 투자하는 일명 공매도까지 손을 대지 않아서 데미지를 조금 줄일 수 있었습니다.

3. 주식 투자 중단 하기

뇌동매매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면 본인 뿐만 아니라 주변사람에게 까지 물질적 정신적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이때는 과감하게 MTS를 삭제하고 주식투자와 거리를 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어차피 지금 여러분이 하고 있는 것은 투자가 아니라 도박이기 때문입니다.

누가 추천해주는 종목투자로 얼마나 벌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그 사람들이 왜 여러분 같은 초보들에게 좋은 종목을 추천해 줄까요?

그들은 자선사업가가 아닙니다. 여러분의 주머니 속에 있는 돈을 자신들에게 가져오기 위한 해동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계속 그런 사람들과 엮여서 주식투자를 이어 간다면 머지 않아 여러분 주변에는 아무것도 남아 있지 않고 빈 껍데기만 남을 뿐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주식 투자는 한방 싸움이 아닙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자금을 최대한 잃지 않으면서 조금씩 수익을 높여가는 것이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뇌동매매를 통해 주식투자 실패를 거듭하고 있다면 이번 기회에 과감히 끊어내고 내 소중한 시간을 아껴줄 수 있는 투자를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런글 저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