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 0.01달러 나오는 이유와 해결 방법

아무리 열심히 글을 써도 애드센스 수익 0.01달러 밖에 안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애드센스를 이제 막 시작하셨거나 기간이 오래 되지 않은 경우 적은 수익으로 인해 현타가 오면서 글쓰기를 포기하게 됩니다.

이런 현상들을 관련 카페나 커뮤니티에 물어보면 누구 하나 시원하게 답변을 해주는 사람을 볼 수 없는 것이 현실인데요.

왜냐하면 그들도 애드센스 수익이 왜 적게 나오는지에 대한 추측만 할 뿐 정보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오는 말들이 샌드박스나 스마트 프라이싱 같은 처음 듣는 사람들은 생소한 단어들을 사용하며 이런 것들이 개선되면수익이 올라갈 것이라는 근거 없는 말을 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샌드박스(Sandbox)기간

먼저 샌드박스 의미에 대해 잠시 알아보겠습니다. 샌드박스는 원래 미국 가정집에서 아이들이 위험한 곳에서 놀지 못하도록 별도의 공간을 마련한 것에서 유래된 말입니다.

즉 아이들이 안전한 곳에서 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는 의미로 사용하던 단어였습니다.

기술적인 부분에서 샌드박스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프로그램이나 실행 파일을 직접 실행하는 것이 아닌 가상으로 만든 환경에서 테스트 해보는 것을 말합니다.

간단히 말해 소트프웨어 개발을 위해 가상으로 만들어진 테스트 환경을 말하는 것입니다.

일부 사람들이 주장하고 있는 샌드박스 기간이기 때문에 수익이 0.01달러 밖에 나오지 않는다는 것은 결코 믿을 만한 말이 아닙니다.


스마트 프라이싱은 블로거를 위한 것이 아니다.

그 다음으로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것이 스마트 프라이싱을 올리면 광고 수익을 높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것도 잘못된 정보입니다.

스마트 프라이싱은 광고 게시자 즉 블로거를 위한 정책이 아닌 광고주를 위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광고주가 1억원의 광고비를 들여 광고를 했는데 5천만원 매출이 나왔다면 어떻게 할까요?

광고가 효과가 없다고 생각해서 광고 단가를 낮추게 되고 블로거의 CPC 단가도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즉 스마트 프라이싱은 광고주가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로 봐야지 블로거가 이것을 가지고 어떻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물론 블로거도 마음에 들지 않는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광고차단 기능이 제공되기는 하지만 이것 만으로 유의미한 수익을

얻을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는 방법은 글쓰기다.

결국 애드센스 수익을 높일 수 있는 지름길은 글쓰기입니다. 껍데기만 있고 알맹이가 없는 쭉정이 같은 글이 아닌 광고주와 구독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글을 발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구글은 오늘 글을 썼다고 해서 바로 내일 노출 시켜주지 않습니다. 내 글이 노출되는 기간이 일주일이 걸릴지 한달이 걸릴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검색엔진에 내 글이 노출되지 않고 수익마저 0달러나 0.01달러가 나온다고 해서 글쓰기를 멈추고 포기한다면 앞으로도 지금과 똑같은 수익을 얻을 수 밖에 없습니다.

저 역시 여러분처럼 하루에 0.01달러 벌리는 것을 지켜보면서 “나는 블로그에 소질이 없는 건가” “차라리 나가서 편의점 알바라도 해야 되는 건 아닌가” 라면서 하루에도 수십번씩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에도 블로그를 포기하지 않는 이유는 나의 소중한 시간을 남을 위해 사용하고 돈을 받는 것에 회의감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비록 블로그로 돈을 많이 벌지 못하고 있지만 미래에는 지금보다 더 나아질 거라는 믿음도 있기 때문에 꾸준히 글을 써나가고 있습니다.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애드센스를 시작하신 분들에게 감히 조언을 드리자면 스킬이 아닌 꾸준히 글을 쓸 수 있는 마인드와 행동을 배우셨으면 합니다.

돈버는 스킬만 배운다면 잠시 큰 수익을 가져다 줄 순 있지만 안정적으로 수익을 얻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꾸준함을 배운다면 평생 일을 하지 않아도 연금같은 수익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런 글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