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돌이 세탁기 셀프 청소 방법(세제 없이 통세척)

통돌이 세탁기 셀프 청소 를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세탁기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이물질과 먼지들이 가득해서 빨래 후에도 냄새가 나거나 세균이 번식 할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통돌이 세탁기 셀프 청소 방법

통돌이 세탁기 청소 주기

세탁기 청소 주기가 따로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세탁량이 많고 자주 빨래를 한다면 1~2주 간격으로 거름망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통돌이 세탁기 셀프 청소 통돌이 세탁기

먼지 거름망은 빨래감에 묻어 있는 먼지나 이물질이 걸러지는 부분이기 때문에 자주 청소를 해줘야 빨래에 먼지가 붙거나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만일 거름망이 막혀 배수가 잘 안되는 경우 세탁기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어서 주기적으로 거름망 청소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세탁조 청소는 한달에 2회 정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통돌이 세탁기 외부 청소

세제투입구

보통 세탁기 청소를 하면 크리너만 넣어 세탁조 청소만 하면 된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그렇게 청소를 해도 되지만 세탁기 겉면과 세탁조 주변청소도 같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세제함과 세테 투입구를 분리하여 다쓴 칫솔을 이용해 구석구석 닦아 줍니다.
  • 세탁기 도어 내부 틈, 고무패킹 부위에 끼어있는 먼지는 부드러운 솔 또는 물티슈를 이용해 제거합니다.

통돌이 세탁기 내부 청소

세탁조 내부를 청소하기 전 안에 있는 먼지거름망을 꺼내어 청소해야 합니다.

거름망은 빨래감에서 나오는 먼지와 머리카락으로 인해 오염이 되기 쉬운 곳입니다.

그래서 자주 청소를 해주는게 좋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찌든때로 인해 닦기가 힘들어 집니다.

먼지 거름망

이런 경우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5~10분정도 담가 놓고 솔을 이용해 청소를 하면 쉽게 닦을 수 있습니다.

청소가 끝난 후에는 서늘한 곳에서 말린 후에 세탁조 청소가 끝난 후 다시 장착 해주면 됩니다.

다음은 세탁조 청소를 할 차례 입니다.

세탁기에 통세척 모드를 선택한 후에 물을 받으면 되는데, 이때 온수/냉수 중 어떤 것을 선택 해도 상관 없습니다.

통돌이 세탁기 조작버튼

만일 통세척 기능이 없는 세탁기라면 세탁버튼을 눌러 물수위를 최고로 설정하고 물을 받으면 됩니다.

세탁조 전용 클리너가 있다면 넣고 돌리면 되지만 없어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같은 청소 효과를 낼 수 있는 과탄산소다가 있기 때문에 통세척시 굳이 전용 세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과탄산소다



먼저 온수나 물을 끓이고 과탄산소다를 밥숟가락으로 한스푼이나 두스푼정도를 물에 녹여줍니다.

배합된 물과 과탄산소다



녹인물을 세탁조에 넣고 세탁기 뚜껑을 닫아 주면 됩니다. 세탁기마다 기능에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보통 3시간 내외로 세탁조 청소가 진행 됩니다.

세탁조

세탁조 청소가 끝났다면 못쓰는 수건을 이용해서 세탁조 안을 닦고 말려주면 청소가 마무리 됩니다.

통돌이 세탁기 청소가 어려울 것 같지만 청소 방법만 알면 누구나 셀프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귀찮음만 이겨낼 수 있다면 깨끗하게 빨래를 할 수 있으니 꼭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통돌이 세탁기 셀프 청소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관련글 더보기